I’m a Barista.

<웰링턴 카페> Pour and Twist, 에스프레소 머신 없이 운영하는 뉴질랜드 웰링턴 카페

Mattybrew 2024. 2. 6. 12:20
반응형



Pour and Twist



현재 저는 뉴질랜드의 수도 <웰링턴>으로 여행을 와있는데요. 대부분 뉴질랜드 하면, <오클랜드>가 가장 먼저 떠오르는 도시이름이 되겠지만 수도는 웰링턴입니다. 웰링턴은 생각보다 작은 도시로 충분히 걸어서 시티 중심부를 다 확인할 수 있는데요.

그리고 웰링턴에 도착한 후 처음으로 방문한 카페는 이곳. <Pour and Twist>입니다. 같이 일하는 동료가 강력 추천 해준 곳 중 한 곳으로, 에스프레소 머신은 따로 없으며, 만약 푸어 오버나 논커피 또는 베리에이션을 이용한 다양한 색다른 음료를 맛보고 싶다면 이곳을 추천한다고 하더군요.

-

앞서 웰링턴은 뉴질랜드 내에서 커피로 가장 유명한 지역이라는 말을 많이 하더군요. 이번 웰링턴을 방문해서 몇 카페들을 가보니 충분히 그럴만한 말이 나오는데 이유가 있다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




Pour and Twist


Pour and Twist

13 Garrett Street, Te Aro, Wellington 6011, New Zealand

9 AM - 2 PM every day





층고가 높은 이 곳



Pour and twist
Pour and Twist
각종 브루잉커피 도구들



푸어 앤 트위스트는 작은 평수의 스몰 카페입니다.
자그마한 공원을 앞에 둔 이 카페는 많은 사람들이 끊임없이 방문하고는 했었는데요.

먼저 매장에 들어서면 가로로 앉을 수 있는 자그마한 공간이 놓여 있습니다. 야외 또한 몇몇 자리가 존재합니다.

매장이 작은 거에 비해서는 층고가 굉장히 높았는데요. 매장이 작은데 층고가 낮았더라면 밀폐적이고 굉장히 좁다는 느낌이 들었을 법 한대, 층고가 높고 해가 밝게 들어오다 보니 좁지만 전혀 답답하지 않고 공간 안에 들어와서 이곳의 바이브를 제대로 담아갈 수 있는 경험이었습니다.







Hot brew menu



‘에스프레소 머신 없이’ 운영하는 작은 매장이다 보니, 브루잉 커피와 필터커피 그리고 커피를 제외한 각종 베리에이션 음료들을 판매하고 있었는데요. 많은 사람들이 커피가 아니면 ‘말차’를 마시는 것이 대표적인 특징이었습니다. 확실히 시원한 말차를 좋아하는 사람들이 이곳에는 많은 것 같습니다.

현재 푸어 앤 트위스트에서 푸어오버 커피를 판매하는데, 원두 리스트는 로켓 커피 Rocket Coffee의 원두를 사용합니다.


저희는 케냐 워시드와 에티오피아 워시드 두 종류의 커피를 주문했었습니다.




Pour over



Rocket Coffee
Pour Over




드리퍼는 하리오 V60를 사용하여 추출을 진행하는 모습을 볼 수 있었습니다. 하리오 이외에도 칼리타 오리가미 에이프릴 드리퍼등 각종 드리퍼를 가지고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는데, 보통 하리오나 칼리타를 사용하고, 종종 오리가미를 사용한다고 이야기합니다.



Coffee


커피는 굉장히 좋은 밸런스를 가지고 있었습니다.
먼저 케냐 같은 경우에는 빨간 계열들을 연상시키는 노트로 준비돼있던 커피인데요. 라즈베리와 빨간 자두 그리고 크랜베리까지, 빨간색을 띠는 베리류의 산미와 자두의 당도가 적정한 밸런스를 이루는 케냐 커피의 대표적인 노트의 느낌을 받았습니다.

다음으로 에티오피아 워시드 커피는 케냐보다 더 밸런스가 좋다,라는 느낌을 더욱이 받았는데요. 먼저 노트로는 복숭아, 만다린, 레몬에이드가 기재되어 있었고 처음 커피를 마셨을 때, 케냐는 상대적으로 바디감은 가벼운 편에서 향미들이 피어오르는 느낌이었다면,

에티오피아 같은 경우는 입안에서 굉장히 몽글몽글한 바디감이 인상적이었고 그만큼 높은 바디감 속에서 복숭아의 노트가 무겁게 다가왔는데요.

밸런스가 굉장히 좋아서 바디감이 높은 느낌을 받는대도 불구하고 굉장히 마시기 편한 커피였습니다.

로켓 커피는 오클랜드 근처 해밀턴에 간다면 방문을 해볼 계획인데, 로켓 커피 역시 사랑받는 이유가 있는 것 같습니다.





뉴질랜드의 수도 <웰링턴>에 방문한다면 이곳 <Pour and Twist>에 방문해서 푸어 오버 커피를 마셔보세요. 만약 커피를 마시지 못한다면, 그들이 준비한 스페셜한 커피 이외의 각종 음료들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