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피에 관한 이야기

블루보틀, 드디어 부산에 매장을 오픈하다.

Mattybrew 2024. 11. 12. 15:23
반응형

 

 

Blue Bottle

 

 

 

Bluebottle

 

 

 

블루 보틀, 블루 보틀 Blue Bottle이 드디어 부산에 매장 오픈 소식을 알렸다. 몇 년 전 블루 보틀이 처음 한국에 오픈할 당시에 성수 점을 오픈한 이후 곧장 블루 보틀이 부산 더베이 근처에도 매장을 오픈한다는 뉴스가 흘러나오기도 했다. 사실인지 알 수는 없었으나 수면 아래로 조용히 사라지고 난 후, 블루 보틀은 서울에 여러 지점을 차례대로 문을 열고, 그다음으로 다시 지방 쪽의 매장을 오픈하기 위해 눈을 돌리는 것 같았다. 그때 당시에도 두 번째 장소는 부산이 될 것이라는 많은 뉴스들이 있었지만, 블루 보틀은 서울을 벗어나 처음으로 매장을 연 것이 제주도였다. 

 

현재 블루 보틀은 첫 매장 성수를 기점으로 삼청, 역삼, 압구정, 한남, 광화문, 여의도, 제주도, 명동, 홍대, 잠실, 연남, 판교, 휴먼 메이드 성수, 삼성점 까지. 총 16개의 지점을 이루고 있고 드디어 17번째의 블루 보틀은 서울과 서울 근교, 그리고 제주도를 벗어난 첫 지역으로 부산 민락에 매장을 연다.

 

When?

 

 

블루 보틀 부산점은 오는 11월 15일 매장 영업을 알렸다. 위치는 부산시 수영구 민락수변로 243 4층으로 현재 기재되어 있다. 수영강이 보이는 곳이고, 앞으로는 센텀시티가 있어 백화점으로 가기가 용이한 위치이다. 또한 강변이 있어 많은 사람들이 걷고 자전거를 타며 산책을 하는 곳이라 많은 사람들이 접근하기 편히 방문을 할 것으로 예상이 된다. 또한 또 다른 정보에 의하면 2025년 블루 보틀은 부산 기장 신세계아웃렛에도 매장을 열 것이라는 뉴스가 있다. 오픈 시간은 9시이며 아마 많은 사람들이 처음 지방에 오픈하는 블루 보틀을 맞이하기 위해 몰릴 것으로 예상이 된다.

 

어느덧 블루 보틀이 한국에 진출한 지 시간이 흘렀고, 그동안 점차점차 점포 수를 늘리며 일본 여행을 가면 들려봐야 하는, 또는 미국 샌프란시스코를 여행하면 들려봐야 하는 카페에서 일상생활에서 편히 방문할 수 있다는 포인트가 생기면서 많은 사람들에게 희소성은 사라진 듯하다. 하지만 여전히 블루 보틀에서 제작하는 MD 그리고 많은 사람들이 사랑하는 브랜드로써 여전히 자신들의 길을 개척해 나가고 점차 한국에서도 발을 넓히고 있다. 

 

많은 사람들이 "일본에서 마시던 블루 보틀 커피와 한국에서 마시는 블루 보틀 커피 맛은 다르다"라고도 이야기를 한다.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아마 여행을 가면 더욱 행복한 모든 것들에 의해 일본에서 마셨던 커피의 맛이 더욱 매력적으로 부각되는 것이 아닐까 생각한다. 비록 정말 다른 부분이 있더라도, 블루 보틀은 한국에서도 로스팅을 하기 시작했고, 더욱 퀄리티 품질이 향상되었을 것이라고 생각한다.

 

 

 

Blue Bottle

 

 

 

 

COFFEE TRUCK

 

 

 

Blue Bottle Coffee Truck

 

블루보틀은 앞서 커피 트럭이라는 테마로 부산에 잠시나마 영업을 진행한 적이 있다. 해운대 더베이 101과 영화의 전당에서 각각 한 번씩 진행되었었는데, 그때 당시에도 많은 사람들이 방문하며 인산인해를 이루었다. 또한 한강 강릉 광주 등등 여러 곳을 이동하며 트럭을 몰고 커피를 판매하는 행사를 이루기도 했었다. 블루 보틀이 어디까지 한국에서 성과를 이룰지, 또한 많은 사람들이 생각하는 일본과 한국 블루 보틀의 차이점에 대한 인식을 바꿀 수 있을지, 또한 제주도 다음 두 번째로 그리고 육지에는 처음으로 지방으로 영업의 발을 넓힌 만큼 어디까지 발을 뻗어나갈 수 있을지 기대가 된다. 

반응형